빈대라고 불리는 작은 곤충은 사람이나 가축의 피를 빨아먹고 산다. 최근 유럽 등지에서 시작되어 국내에서도 발견되며,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데 빈대를 퇴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
1. 빈대 서식지
빈대가 좋아하는 환경은 집안 따뜻하고 먹이가 많은 침대다. 빈대는 피부를 가렵게 만들며,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보이는 즉시 처리해야 한다.
2. 빈대 퇴치법 - 증기
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온을 견디지 못하는 빈대를 완전히 제거 할수 있는 방법은 증기를 쐬어주는 것이다. 50도 이상의 뜨거운 증기를 매트리스나 옷, 다른 직물에 대면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.
3. 빈대 퇴치법 - 커민 가루
커민에는 활성성분인 커큐민 함량이 높아 빈대를 없앨 수 있다. 커민의 강력한 항균 효과로 빈대가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제거 하는 것이다. 커민은 산소 공급을 차단해 빈대를 죽이거나 이동하게 만든다.
4. 빈대 퇴치법 - 햇빛
침구류나 직물등에 햇빛을 쐬어주면 온도가 올라가면서 빈대를 제거할 수 있다. 30도 이상의 온도만 되어도 빈대를 퇴치할 수 있으니, 직접 햇빛을 쐬어주는 것은 꽤나 효과적이다.
5. 빈대 퇴치법 - 박하
박하 에센셜 오일 향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해충이나 작은 곤충들을 박멸할 수 있다. 박하 오일을 침대나 정원, 반려동물에 근처에 두면 효과적이다. 라벤더 오일도 박하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.
6. 빈대 퇴치법 - 정향
정향은 어떠한 곤충이든 쫓아낼수 있는 강한 향의 향신료다. 보통 개미를 쫓는데 많이 사용하지만 빈대에도 효과적이다.
7. 빈대 퇴치법 - 알코올
산성이 강한 환경에서는 빈대들이 살 수가 없다. 알코올(아이소프로판올)을 직물에 문지르는 것이 효과적이다. 스프레이에 담아 뿌리기만 하면 되는데, 6~7일간 지속적으로 뿌려주면 효과적이다.
8. 빈대 서식 예방법
- 침대를 벽에 붙이거나 침구류를 바닥에 두면 빈대가 붙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. - 반려동물을 침실에 오지 못하게 두고 목욕을 자주 시킨다. - 빈대의 은신처가 될 수 있는 침대나 가구 다리를 주기적으로 청소한다. - 해충 예방을 위해 자주 침실 청소와 소독을 한다.